코콤포터노벨리
[]
NEWSROOM

NEWS

News

<중앙SUNDAY 기고>현실 돌아보게 한 경제학 대가와 닥터 둠 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KorCom 작성일14-09-12 13:37

본문

<중앙SUNDAY 기고>현실 돌아보게 한 경제학 대가와 닥터 둠 인터뷰

독자 옴부즈맨 코너 - 코콤포터노벨리 임명옥 CEO

8 24일자 중앙SUNDAY 대립과 갈등에 관한 이야기가 눈에 많이 띄었다. 세월호 동조단식 인원이 2 명을 넘어섰다. 광화문 광장의 천막도 늘었다. 그럼에도 많은 우리(We)들이 그들(They)로만 인식된다는 문제다. ‘세월호 정국, 출국 찾고 헤매는 정치권기사도 공방에 빠진 정치권을 다뤘는데우리니까 함께 만나 얘기하고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는 2 사설의 기조가 보다 적극적으로 강조됐으면 좋았겠다. ‘지금 우리에게 국가란 무엇인가라는 소설가 이응준의 기고처럼 세계에서 민족주의가 강하기로 북한에 이어 둘째라는, ‘우리의식이 어느 나라보다 강한 대한민국이라 더욱그들 대화하기가 힘든가 보다.

연장선상에서 S매거진들숨날숨코너에 실린 산드라 콘라트의 『나의 상처는 어디에서 왔을까』 중에우리 삶에서 해결되지 않은 주제들은 필연적으로 우리 자녀에게도 전달될 이란 진단이 유난히 마음에 닿았다. “우리가 가족의 어두운 면을 똑바로 대면하고 금기와 비밀들을 밝히는 순간 그것들이 지닌 위력과 공포는 힘을 잃을 이란 구절도 의미심장했다.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해외의 저명한 인물 인터뷰는 중앙SUNDAY만의 차별점이 아닌가 싶다. 지난 호에는 금융위기를 감지하는 촉이 남다른, 위기 감지의 달인닥터 마크 파버와의 인터뷰가 실렸다. 미국 시장을 매우 구체적으로 전망하는 그의 논리적이고도 단호한 예측이 매우 설득력 있게 다가왔다. 미래의 불확실성 속에서 갈등과 불신에 휩싸인 한국 사회를 그의 촉으로 예지한다면 어떤 답변이 나올지 문득 궁금해진다.(후략)


바로가기 - [중앙 SUNDAY]

-코콤포터노벨리(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