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콤포터노벨리
[]
NEWSROOM

NEWS

News

“진화된 공중 ‘스테이크브로커’를 잡아라” - The PR 제 4회 굿모닝 PR토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KorCom 작성일14-02-04 11:54

본문

진화된 공중스테이크브로커 잡아라
-
더피알 주최4 굿모닝PR토크성황리 개최


기업들은 진화된 공중스테이크브로커(stakebroker)’ 대한 PR전략을 강구해야한다.”

김장열 교수는과거 안에서 정보를 생산해 소비자, 정부, 고용자, 언론, 파트너 등에게 퍼져나갔다면 이제는 서로의 정보가 혼재, 메시지가 희석되는 형태로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바뀌었다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PR 영역이 붕괴되고 통합되는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다 말했다.

이어 교수는기본적인 저널리즘은 미디어가 쓰고 독자가 읽는 것이었다면, 지금은 공중들이 쓰면 미디어가 퍼트리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모두가 정보의 소비자이자 생산자, 전파자, 참여자로서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진화된 공중스테이크브로커(stakebroker)’ 대두됐다 강조했다.

더불어 PR환경의 변화 가운데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의 변화에 따라 관심을 가져야하는 가지 미디어를 소개했다. 우선 자신들의 정보를 생산하는자사(Owned) 미디어’, 돈을 지불하는판매(Paid) 미디어’, 좋고 싫음을 표현하는평가(Earned) 미디어 구분되는 트리플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해졌다는 .

특히 가지 미디어 가운데평가 미디어 사람들이좋다 것을 느낄 공유하면서 크게 확산될 있어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 바로가기 - The PR

-코콤포터노벨리(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